마음만은 새내기

항상 초심을 잃지 않고 생활하겠습니다~!

2019/04 11

포켓몬 GO 복귀했어요~! (그 동안 획득한 포켓몬은?)

안녕하세요~! 제가 오랜만에 글을 을리게 되었어요... 요즘 시험기간이라서, 수업노트를 제대로 올리지 못한 점도 아쉽네요 ㅠ.ㅠ 그리고, 정~말 오랜만에 포켓몬 GO를 했는데요, 다양한 이벤트들(?)도 있었어요 ^^ 그 중에서, 알의 부화 거리가 절반으로 단축되는 이벤트도 있었지만, 공교롭게도 이벤트 마지막 날이었어요 ㅠ.ㅠ 그래도!! 이득은 있었어요 ^^ 첫째!! 알에서 IV 100% 포켓몬이 나왔다는 점!! (아래 사진에 나와있듯이 좋은 편은 아니지만... 저에게는 처음으로 100%가 나왔다는 것에 큰 의미를 갖고 있죠 ^^) (몇Km이었는지는 기억이 나지 않네요...) 둘째!! 필드 리서치 대발견 보상에서 루기아를 획득했다는 점!! (알에서는 최대 20.0 Lv, 필드 리서치에서는 최대 15.0 L..

포켓몬 GO 2019.04.30

이산수학 시간 때 배운 행렬식 구하기!! (+고유벡터 & 고유값)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행렬의 행렬식을 구해보고자 해요~! 행렬식 = 정방 행렬 A에 대해 고유값을 대응시키는 것으로, |A| 또는 det(A)로 표기함. ★ 행렬식 구하기 (2*2) (간단해 보이죠...??) ★ 행렬식 구하기 (3*3) : 사러스 법칙 사용!! (여기까지만 보셔도 여렵죠...) ★ 행렬식 구하기 (4*4) : Wikipedia 참고!! (제가 봐도 너무 복잡해요 ㅠ.ㅠ) 이제부터 이를 활용한 고유백터와 고유값을 구해볼게요~! 정방 행렬 A에 대해 AX=λX (X≠0)를 만족하는 λ를 고유값, X를 고유벡터라고 하는데요, 얼핏 보시면 A=λ가 되겠지...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으시겠지만, A=행렬, λ=고유값이라는 것을 명심하셔야해요!! 즉, 연산을 위해서 λI(I = 단위행렬)로 바..

2019 수업 노트 2019.04.17

2019-1 수업 노트 (자료구조 1 실습, 개강 6주차)

★ 「2019학년도 1학기」 수/업/노/트 ★ by. 동동매니저 >_0){ hex[i]=H[n%16]; // 해당 값의 문자를 저장 to_hex(n/16,i+1); // 순환 호출 } } int main(void){ int num; // 변환할 정수 int i; printf("정수 입력 : "); scanf("%d",&num); to_hex(num,0); // 16진수로 변환 printf("16진수 값 : "); // 함수에 의해 생성된 문자열이 역순으로 저장되므로, 뒤집어서 출력 for(i=strlen(hex)-1;i>=0;i--) putchar(hex[i]); puts(""); return 0; } ※ 수업을 듣고 나서 느낀 점!! ▶ 순환을 응용한 추가적인 알고리즘을 직접 구현해보려니 막상 어려웠음..

2019 수업 노트 2019.04.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