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학년도 1학기」 수/업/노/트 ★
by. 동동매니저 >_<
▶ 일자 : 2019년 03월 08일 (금)
▶ 과목 : 전공 영어 1
▶ 담당 교수님 : SCH 컴소공 로라엘랜펀더버그 교수님
※ 이번 수업의 핵심 키워드!!
자기 소개
차이점 찾기
※ 수업 내용을 요약해보면?
▶ 영어로 자기 소개를 해 보았음. (이름, 출신 지역, 취미 등) : 살짝 더듬었지만, 무사히 해냈죠...
▶ 3~5명 내외로 조를 구성하고, 4개의 영어 단어 중 차이점 하나를 골라보았음.
☆ 예시 1 : cat, dog, turtle, elephant
– cat(고양이) : 날카로운 발톱, 유연함, 나무 오르기 등
– dog(개) : 사람 보조 등
– turtle(거북이) : 포유류 X, 잠수 가능, 느림, 등껍질 등
– elephant(코끼리) : 크다, 애완용 X, 코가 길다, 무거움, 엄니 등
☆ 예시 2 : helicopter, airplane, bus, kite
– helicopter(헬리콥터) : 프로펠러, 수직 착륙 등
– airplane(비행기) : 많은 사람 수송, 날개, 승무원, 크다, 여권 필요 등
– bus(버스) : 날 수 없음, 정류소, 교통카드, 지면 운전 등
– kite(연) : 탈 수 없음, 줄이 있음, 엔진이 없음, 바퀴가 없음, 기사가 없음, 연료가 없음 등
☆ 예시 3 : eagle, owl, bat, penguin
– eagle(독수리) : 빠른 비행, 크게 자람 등
– owl(올빼미) : 목의 회전, 눈이 크다 등
– bat(박쥐) : 동굴 서식, 거꾸로 취침, 로고(배트맨), 초음파 사용, 조류가 아님, 깃털이 없음, 날아다니는 포유류 등
– penguin(펭귄) : 날 수 없음, 추운 곳 서식, 수영 가능, 뒤뚱거림 등
※ 수업을 듣고 나서 느낀 점!!
현대 기본 영어와 마찬가지로, 거의 100% 영어 수업이었음.
조를 구성했을 때, 여학생 2명과 함께 편성이 되었는데, 여학생이라서 그런지 의견이 빨리 나온 것 같은 느낌?
하지만, 막상 발표를 하려니, 중복된 것도 의외로 많았고, 나도 많이 기여를 하지 못한 것 같아서... ㅠ.ㅠ
※ 기타 참고 사항!!
학교 도서관에 있는 전공 영어 유인물을 복사해서 구입하면 됨. (약 5,000원 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