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들어 과거에 제작하였던 Android 응용 프로그램인 타자 게임과 터치 게임의 개선 작업을 시작하였다. 언제 완료될지는 미지수이지만, 열심히 제작해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 기존의 Google Play Games 서비스의 연동을 해제하고 AWS 기능을 최대한 활용해서 응용 프로그램을 다시 제작하고 있다. Apache + PHP + MariaDB 서버를 활용하여 REST 방식과 비슷하게 구현하고 응용 프로그램에서 이를 호출하는 방식으로 데이터를 주고받도록 제작하려고 한다. 사용자 인증 등과 관련해서는 Firebase를 활용하려고 한다.
타자 게임은 자판 구현과 음절 연습 부분을 작업했으며, 단어 연습 부분도 작업이 진행 중이다. 터치 게임은 다양한 미니 게임을 추가할 생각도 있다. 마치 필자가 과거에 잘했던 게임 중 하나인 액션퍼즐패밀리와 유사하게는 아니더라도 점수 계산이나 게임 내 구현 알고리즘 등 생각해야 할 요소도 많을 것 같다고 생각된다.물론 필자가 하루종일 개발 작업을 할 수는 없다. 리눅스마스터 1차(필기) 시험 재도전을 위해 준비해야 할 것도 많다. 지난 도전에서 좋지 않은 결과가 있었기에 더 열심히 준비해야 할 것 같다.
가비아에서 도메인을 구매하였다. 큰 결심을 하고 (추가로) 구매한 도메인인 만큼 앞으로 잘 사용할 예정이다. 응용 프로그램 서버에 사용되는 도메인과 추가로 구매한 도메인을 함께 운영하려고 하니 막막하기도 하고, 가비아 도메인을 AWS에 연결하는 것에 문제가 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도 있다. 이 부분은 앞으로 생각해 보기로...